의료시설부지 바로 옆 ‘여수 웅천캐슬스타’ 주목

입력 2021-08-13 10:04   수정 2021-08-13 10:06




최근 ‘여수 웅천캐슬스타’ 바로 옆의 의료시설용지를 웅천동 13,133.8m²(3,973평) 1필지와 웅천동 19,533.2m²(5,909평) 1필지로 총 32,667m²(9,882평) 의료법인이 계약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이 부지에는 종합병원이 설립될 예정이다. 향후 이 부지에 종합병원이 들어설 경우 인근의 주민들이 의료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돼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또한 최근 1~2년 사이 코로나 확산의 장기적인 여파로 인해 실내 생활시간이 크게 늘어나며, 주거시설의 선호 풍속이 크게 바뀐 것도 영향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기존의 주거시설 선호도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큰 요소는 ‘역세권’이었다면 최근의 트렌드는 ‘인프라’로 대변된다. 주거시설 주변에 편의시설이 많은 곳은 ‘슬리퍼를 신고 이용 가능하다’는 의미의 이른바 ‘슬세권’으로 표현하기도 한다.

특히 상업시설이 밀집한 지역이거나 관공서와 종합병원 이용이 편리한 경우는 주거시설의 노후와 관계없이 선호도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1~2인 가구와 신혼부부, 편리한 노후생활을 원하는 고객층들은 이러한 경향이 더욱 커 인프라가 풍부한 주거시설을 선호하는 경향은 점점 커질 전망이다.

최근 막바지 분양을 하고 있는 ‘여수 웅천캐슬스타’의 경우 주변의 풍부한 인프라와 아파트와 유사한 평면구조로 좋은 분양 성적을 내고 있다.

실 거주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에는 입지환경 뿐만 아니라 평면구조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아파트와 최대한 유사한 거주공간을 구현한 것이 고객 선호도를 높인 것으로 보인다.

‘여수 웅천캐슬스타’는 여수 웅천지구에서는 최초로 ‘투룸’과 ‘2개의 욕실’을 모두 갖춘 아파텔이다. ‘여수 웅천캐슬스타’의 실 주거형 상품인 66㎡타입의 경우 거실과 주방, 안방, 작은방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공용 욕실과 안방 욕실을 갖추고 있어 아파트와 거의 흡사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입주 시 가전과 가구를 모두 갖춘 풀옵션 상태로 입주할 수 있어 입주자들의 경제적 부담도 덜 수 있다.

최근 ‘여수 웅천캐슬스타’는 상업시설도 분양했으며, 100% 분양돼 다양한 상업시설이 입점할 예정이며, 금융기관도 입점이 예정돼 금융서비스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할 전망이다.

‘여수 웅천캐슬스타’의 견본주택은 전남 여수시 웅천동에 위치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